티스토리 뷰

목차



    11일 방송된 MBC드라마 연인 19회는 10일 방송된 18회 시청률에서 0.8% 상승하고 또 금토드라마 1위를 차지했습니다. 다음 주 20,21회 연장으로  단 2회 만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이장현과 아버지 장철의 만남, 그리고 소현세자 부부의 죽음으로 알게 될 소용 조 씨의 음모, 장현의 생사를 확실히 알기 위해 조선으로 온 각화와 대립이 어떤 결말을 낼지 기다려집니다. 우선 19회 하이라이트와 시청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MBC드라마 연인 19회 시청률

       

       

       

       

       

       

      기억을 잃은 남궁민이 안은진의 정성스러운 간호 덕분에 모든 기억을 되찾고 기쁨에 겨워 포옹하면서 시청률도 상승 곡선이었습니다. 지난 11일 방송된 MBC 연인 파트 2 19회 시청률은 전국기준 11.6%를 기록하고 동시간데 1위, 순간 최고 시청률은 13.4%를 기록했습니다. 아래에서 지난 방송 시청률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9회 장철의 아들임이 밝혀진 기억을 잃은 이장현

       

       

      장현

       

      모진 고문을 받고 시체더미 속에서 살아 돌아왔지만 정신을 차리지 못하고 과거의 아픈 기억으로 악몽에 시달리면서 장철의 아들임이 밝혀졌습니다.

      또한 량음은 어린 장현을 극진히 돌봐주던 머슴에게 장현이 지어준 별명이었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정신을 차린 장현은 길 채와 향음을 알아보지 못했지만, 길채와 량음의 보살핌을 받던 중 떨어뜨린 가락지를 주우려다 기억이 돌아옵니다. 

      길채에게 "내가 그간 풍 맞을 짓 하진 않았지?"라며 정말 미안하다고 유길채를 포옹합니다. 

       

      매회 주옥같은 대사를 정말 찰떡같이 소화해 내며 대사장인임을 한번 더 확인시켜 주네요.  또한 과거와 지금을 넘나들며 기억상실의 연기를 해내는 남궁민의 연기 스펙트럼이 또한 연기 장인임도 각인 시켜주었습니다. 

       

       

      량은

       

      장현이 양음에게  늘 너를 위해서도 목숨을 바칠 수 있다고 했는지 양음이 왜 량음이 되었는지 배경에 대해 밝혀졌습니다. 브로맨스를 넘어선 사랑을 느끼는 량음이 장현과 길채가 있는 방앞에서 "죽어도 떠나지 않겠다"는 길채의 말에 댓돌에 아무렇게나 놓인 장현과 길채의 신발을 바로 놓아줍니다.

      이 장면에서 량음이 접어야하는 마음, 단념하는 마음 저만 느낀 건 아니지요? 이제 량음도 둘의 행복을 빌어줄지도 궁금합니다.

       

       

      길채

       

      궁안의 시쳇더미 속에서 이장현을 찾은 길채는 온몸에 피를 바르고 이장현을 안고 죽은 척을 하고 있다가 죽을힘을 다해 이장현을 구해냅니다. 이장현을 역모의 수괴로 생각한 내관들이 사라진 이장현을 추적하자 양음이 이장현을 간신 김자점의 거처로 피신시킵니다.

      길채가 살뜰히 보살핀 덕에 이장현이 깨어나지만 길채를 알아보지 못합니다. 그럼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이장현의 곁을 지키며 둘만의 추억이 담긴 댕기와, 죽음의 위기 속에서도 놓치지 않았던 가락지를 건네줍니다. 또한 이장현을 뒤에서 포옹하며 "우리는 이래도 되는 사이입니다."라고 말해줍니다. 

       

      오래전부터 나리와 유치한 농이 나하고 저녁거리 걱정이나 하며 시시하게 지내길 간절히 바랬다고, 그래서 지금이 가장 행복한 시간이라고 죽더라도 나리 곁을 떠나지 않겠다고 진심을 전했습니다. 

       

       

      소현세자와 강빈의 죽음

       

      깊은 병을 얻어 몸져누운 소현세자에게 인조는  어의를 보내 침술을 놓게 하고, 소현세자는 미리 알았다는 듯 유서와 같은 문서를 배겟잇에 남기고 죽게 됩니다. 거기에 그치지 않고 며느리인 강빈에게도 왕을 독살하려 했다는 누명을 씌워 사약을 내립니다. 

       

       

       

      20회 예고

       

       

      소현세자 부부의 죽음에 관한 소용조 씨의 음모와 길채가 소용조씨의 심부름을 했던 터라 결과가 어떻게 될지,  청나라에서 이장현의 생사를 알기 위해 조선을 찾는 각화와의 대립 그리고 소현세자의 서찰이 공개되면서 단 2회 만을 남겨놓은 MBC드라마 연인 파트 2가 어떻게 마무리될지 기대도 되고 해피엔딩이길 바랩 봅니다.

       

       

       

       

       

      19회 19회 19회
      19회 19회 19회
      19회 19회 19회
      19회 19회 19회
      19회 19회 19회
      19회 19회 19회
      19회 19회 19회
      19회 19회 19회
      19회 19회 19회
      19회 19회 19회
      19회 
      MBC드라마 연인 19회시청률 20회 예고 우리는 이래도 되는 사이입니다. 썸네일
      MBC드라마 연인 19회시청률 20회 예고 우리는 이래도 되는 사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