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해외 도박사들이 이번 한일전 게임을 일본의 우승에 힘을 실었다고 하지요? 

     

    우리나라와 일본은 일찌감치  2연승으로 승점 6점을 쌓아 8강 진출을 확정했습니다. 

     

    이번 한일전으로 조 1위를 가리게 되는데요, 우리나라 입장에서는 일본을 꺾고 조 1위를 확정해, 8강에서 개최국이자 A조 1위인 카타르를 피하는 것이 최선책입니다.

     

    우리나라 황선홍호가 도박사들의 불리한 예측을 뒤집고 한일전 승리를 거머쥐기를 응원합니다. 

     

    아래에서 반드시 이겨야 하는 한일전의 승부를 바로 시청해 보세요.

     

     

     

    U23 아시안컵 한일전 게임시간 사진

     

     

    중국전 결과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한국 올림픽 대표팀은 중국을 상대로 2-0으로 승리하며 두 번째 연속 승리를 거뒀습니다.

     

    19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압둘라 빈 할리파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 B조 2차전에서, 한국은 이영준(김천상무)의 결정력 있는 득점과 골키퍼 김정훈의 환상적인 선방 덕분에 중국을 2-0으로 이겼습니다.

     

    이전 UAE와의 경기에서도 1-0으로 승리한 한국은 중국을 꺾음으로써 승점을 6점으로 올렸습니다.

    이로써 한국은 이미 8강행을 확정 지었습니다.

     

     22일 일본과의 경기에서는 승점과 골차이 등에서 일본과의 순위를 가리게 됩니다.

     

    중국전 경기에서 황 감독은 선발 라인업을 조금씩 변경했습니다. 이영준이 안재준 대신 선발되었으며, 수비진에서도 일부 변경이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는 안정된 경기력으로 중국을 이기고 8강행을 확정했습니다.

     

     

     

     

     

    한일전 선발 선수 명단

     

     

    일본과의 파리 올림픽 지역 예선의 세 번째 경기에 앞서, 올림픽 대표팀의 출전 선수 명단이 공개되었습니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대표팀은 오늘(22일) 오후 10시에 카타르 도하 자심 빈 하미드 스타디움에서 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 조별 리그 3차전에서 일본과 맞붙습니다.

     

    한국은 이번 조별 리그에서 일본, UAE, 중국과 함께 B조에 속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이전 경기에서 UAE에 1-0, 중국에 2-0으로 승리하여 이미 조 2위를 확보하여 토너먼트(8강) 진출을 확정했습니다.

     

    현재 한국과 일본은 승점(6점), 골득실(+3), 다득점(+3)에서 동률을 이루고 있어 이번 경기에서 1위를 가리게 됩니다.

     

    무승부일 경우 대회 규정에 따라 승부차기로 1위가 결정될 것입니다.

     

    황선홍 감독은 3-4-3 포메이션을 선택했는데, 이번에는 중국전과는 달리 조현택(김천상무)을 제외한 모든 포지션이 변경되었습니다.

     

    ▶ 최전방: 정상빈(미네소타)

    ▶ 양측면 : 홍윤상(포항스틸러스)과 홍시후(인천유나이티드)

    ▶ 중원 : 김동진(포항스틸러스)과 최강민(울산 HD)

    ▶ 양쪽 윙백 : 이태석(FC서울)과 장시영(울산 HD)

    ▶ 수비 라인: 조현택-이강희(경남 FC)-이재원(천안시티 FC)

    ▶ 골키퍼 : 백종범(FC서울)

     

     

     

     

    [올림픽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 ]

     

    이번 대회는 파리 올림픽 아시아 지역 최종 예선을 겸하고 있어 상위 3팀은 올림픽 본선 진출이 확정되며, 4위는 아프리카의 기니와의 대륙간 플레이오프를 통해 올림픽 티켓을 노릴 수 있습니다.

     

    16개국이 4개 조로 나뉘어 조별 리그를 치른 후 각 조 1위와 2위 팀이 8강 토너먼트로 진출하여 승자를 가릴 예정입니다.

     

     

    U23한일전U23한일전U23한일전
    U23한일전

     

    한일전 중계방송